TODAYNEWS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간단방법(국세청 홈택스)

카테고리 없음


작년 혹은 그 이전의 소득에 대한 증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증명서류를 발급 받아야 하는데요 간단하게 인터넷을 이용해서 출력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홈텍스 바로가기 클릭


우선적으로 국세청홈텍스를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 하시기 위해서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국세청 홈텍스를 입력하시면 주소가 나오지만 신속하게 이동 하실 수 있는 링크는 위에 걸어 드릴께요 

 


해당 사이트에서는 민원에 대한 증명과 조회 발급 그리고 신청 제출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직장인들의 연말정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세청홈택스 메인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통합검색창 아래 여러가지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그 중 두번째 메뉴인 민원증명 탭으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민원 증명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이용시간에 대한 안내가 나오는데요 연중무휴 24시간으로 운영하고 있으니 필요 하실때 언제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측에 보시면 노란박스로 되어 있는 민원증명신청란이 있는데요 중간 지점에 보시면 소득금액증명에 대한 탭이 있습니다. 




출력을 통한 발급을 위해서는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아쉽게도 비회원으로는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비회원으로 이용가능한 메뉴는 종합소득세 ,근로장려금 신청등  몇몇 메뉴만 해당 된다고 하니 한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정상적인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을 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신청서를 발급 받기 위한 개인 정보들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성명과 전화번호 그리고 발급 매수 , 주민등록번호 , 제출처 등을 입력하시고 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출력을 하실때 꼭 알아두셔야 하는 점은 민원발급 지원 가능한 프린터인지 확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다수가 사용하는 프린터 같은 경우는 발급불가로 되는 경우가 많으니 아래 처럼 발급가능 목록을 확인 하시고 지원이 되는 프린터에서 출력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한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서 간편하고 신속하게 출력 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