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NEWS

타은행 OTP 등록 쉬운 방법(신한은행)

카테고리 없음


인터넷뱅킹이 발달함에 따라 송금에 대해 방문 할일이 많이 줄어들어 편리한 요즘세상인데요 인뱅을 할때 보안카드를 사용하다가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OTP 보안 단말기가 있습니다. 버튼 하나만 눌러서 표시되는 번호를 입력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단점은 휴대를 해야하는 점과 잃어버렸을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초 발급 받은 곳 이외에 다른 곳에서도 사용을 하려면 등록을 해야 하는데요 이럴때 직접 가지 않고 등록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한은행 바로가기 


 먼저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해당 사이트로 이동 하시려면 위의 링크를 이용하세요



다른 곳도 홈페이지의 메뉴 위치만 다를뿐 방식절차는 다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좌측에 개인 인터넷 뱅킹이 있는데요 먼저 여길 눌러주셔야 합니다. 





그럼 좀 더 세분화되어지는 메뉴들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조회 부터 이체 그리고 금융상품등 다양한 메뉴들 우측으로 사용자관리가 있습니다. 거기로 들어 가시면 사고신고 두번째 메뉴에 보안카드/OTP 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시면 당연한 메뉴가 나오죠 바로 공인인증서 인증 팝업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안전하게 로그인 하려면 인증서 암호가 누출되지 않게 조심스럽게 입력해 주십시요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된다면 마지막 화면을 접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뱅킹관리 밑으로 세분화 되어 있는 메뉴들 중간지점에 보시면 이용등록이 있는데 여길 누르시고 우측에 보시면 단말기의 회사가 어딘지 선택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단말기 뒷편에 보시면 작게 나와 있으니 참고 하십시요.  선택을 하시고 일련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방법을 선택한다음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타은행 OTP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지만 보안에 대해서는 항상 주의가 필요하다는 점 잊지 마시고 분실되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