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NEWS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과태료 미납금 확인방법

카테고리 없음


항상 안전운전을 하다가도 급한 일이 있으면 자신도 모르게 스피드를 높이는 경우가 종종 있으실 텐데요 네비게이션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다른 생각을 하거나 혹은 주의 태만으로 무인단속카메라 앞을 제한 속력을 줄이지 못하고 지나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정말 찜찜하고 불안한데요 언젠가는 집에 우편으로 날아오겠지 하면서 가슴 졸이지 마시고 미리 실시간으로 조회를 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클릭해서 실시간 조회 하러 가기


먼저 교통범칙금 인터넷 납부 교통조사예약시스템 홈페이지 이파인(efine)으로 이동을 하셔야 하는데요 바로 가기 링크는 위에 걸어드릴께요 



해당 사이트는 교통범칙금과 과태료조회 미납금에 대한 정보들을 알려주는 사이트 인데요 미리 알아두시면 나중에 유용하게 이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파인 메인 홈페이지의 화면입니다. 상단에는 운전면허 조사예약과 통지서비스 신청 등 의 메뉴가 있는데요 가장 좌측의 박스안의 메뉴를 눌러서 이동을 하셔도 되고 아니면 밑에 위치한 바로가기 두번째 메뉴에 있는 녹색버튼 메뉴를 누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하셔야 하는데요 공인인증 로그인없이는 조회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는 힘들고 pc 에서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한 정상적인 로그인이 이루어 졌다면 다음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좌측에 보시면 미납내역조회 바로 아래 최근무인단속내역이 나오는데 거기를 누르시면 우측에 위반일시 위반장소 차량번호등 자세한 내용이 나옵니다. 저는 다행히도 조회된 내용이 없다고 나옵니다. 사실 오전에 어딜 다녀오면서 찍힌것 같아서 조회 해봤습니다. 





과거의 깜빡 잊고 납부하지 않은 건수에 대한 조회도 가능한데요 최근무인단속내역 바로 아래에 보시면 미납에 대한 메뉴가 있습니다. 거길 누르시면 나오는데요 저는 아직 미납된 내역이 한건 조회가 됩니다. 




이상으로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하는 방법과 미납과태료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아무리 급하셔도 본인과 가족의 안전을 위해서 운전하는 습관을 기르시는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