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NEWS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인터넷과 프린터로 간단하게 해결(민원24)

카테고리 없음

한 국가에 살면서 세금을 안 낼수가 없는데요 세금은 국가를 운영하기 위한 재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세금은 국세와 지방세로 나누어 지는데요 국세는 국가에서 부과를 하는 것이고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에서 부과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종류로는 재산세를 비롯해서 취득세와 자동차세 그리고 소득세가 있는데요 고지서에 보시면 기재가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납세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일이 생길수가 있는데요 이럴때는 가까운 구청이나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되지만 손쉽게 집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민원24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셔야 하는데요 포털 사이트의 링크를 이용해서 이동 하시면 됩니다. 

메인 페이지로 가시면 많은 메뉴들 가운데 출입국 사실 증명 바로 옆에 있는 지방세 납세증명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비회원으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지만 어차피 공인인증서는 필수로 있어야 하기때문에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비회원이시라면 아래 화면에서 성명을 비롯한 기본 사항을 입력하시구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셨다면 아래와 같이 주소와 각각의 정보를 입력하시고 민원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알아두셔야 할점은 출력을 해야 하는 프린터가 많은 분들이 같이 사용하는 공유 프린터이면 되지 않는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제 집에서 간편하게 해결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