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NEWS

쏘카 이용요금 이용방법 할인 및 꿀팁 (카셰어링 so car)

카테고리 없음

SO CAR 이용방법과 요금은?


여행을 가서 렌트카를 빌려야 하거나 아니면 급한 용무가 있어서 차를 사용해야 할때 시간적으로 잠깐만 빌리고 싶은데 렌트카 같은 경우는 하루가 기본이고 반나절만 빌린다 하더라도 하루의 요금을 다 정산하기 때문에 부담이 될수 밖에 없는데요 



타고 싶은 만큼만 타고 탄 시간 만큼만 비용을 내면 되는 카셰어링 서비스는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아직 자동차를 소유할 능력이 되지 않는데 사용을 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필요한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이 서비스의 이용방법과 이용요금 그리고 할인 및 꿀팁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차인 레이부터 수입차인 BMW 까지 총 29개 차종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럴때 타면 됩니다. 

외근할때는 솔직히 회사차를 사용하겠지만 그래도 저렇게 이용할수 있는 분들도 계실테구요 데이트 할때 가장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도 아마 이 부분일 것입니다.



이용방법


먼저 회원가입을 해서 SO 회원이 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전면허와 결제카드를 등록하고 차량을 예약을 해야 하는데요

PC 에서 하셔도 되지만 쉽고 편리한 앱으로도 가능하니 많은 분들이 앱을 이용하실듯 하네요 본인이 거주하는 가장 가까운 곳에서 차량을 빌리신후 쏘카에서 지정한 존에 반납을 하시면 되니 정말 편리하죠 



유의사항


사용을 한 후에는 꼭 지정한 곳으로 반납을 하셔야 하며 반납시간은 준수를 하지 않으면 패널티 또는 경고를 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연료는 50% 수준으로 채워 주셔야 하며 흡연은 금지 입니다. 그리고 애완동물은 캐리어를 이용하셔야만 동반 탑승이 가능합니다.



SO 회원 가입시



SO 회원이 되시면 연회는 무료라고 하고 최대 80% 할인 혜택도 있다고 하니 가입을 하시는 편이 조금 번거롭더라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당연히 가입조건은 만 21세이상 운전면허 취득후 1년 이상 경과가 되어야 합니다.



이용요금



경차 부터 중형 그리고 대형 SUV 차량 까지 다양하게 책정이 되어 있는데요 

내륙기준과 제주 기준은 10분 단위로 가격이 차이가 있다는 점 명심하기 바라며 주중과 주말도 당연히 가격 차이가 납니다.



물론 내륙과 제주 기준으로 같은 요금을 받는 차종도 있으니 꼼꼼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수입차가 아무래도 국산차들보다는 시간당 비용이 더 들어가며 키로수 요금 또한 차이가 날수 있다는 점도 알아 두시면 좋겠습니다.



자기차량 손해면책 



운정을 하시다 보면 본인이 실수로 사고를 낼수 있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를 대비한 것이 바로 손해 면채부담금입니다.

경형차 소형 그리고 준형과 수입차에 대한 1시간 기준과 1일 기준 가격을 보시고 결정을 하시기 바라며 혹시나 모를 사태에 대비해서 결정을 하시는게 아무래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




할인 


신규회원일 경우 3시간의 무료 쿠폰이 지급이 된다고 하구요 낮 5시간과 밤 10시간에 9천원대에 이용할수 있는 쿠폰도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1일 이상 예약을 하게 되면 전 차종을 최대 70% 까지 저렴하게 빌릴수 있다고 하니 나름 괜찮은것 같네요 지금까지 카셰어링 서비스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