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NEWS

대학교졸업증명서발급 방법 쉽게 정리

카테고리 없음

대학교 졸업 성적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정리





현재 많은 대학생 여러분들이 방학중에 있으실텐데요 다가오는 2학기 준비에 여념이 없으신분들도 계실테지만 이와 반대로 졸업예정이신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당장 사회에 나가서 취업을 해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졸업증명서를 회사나 기관에 제출을 해야 합니다. 

이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자신의 출신학교나 주민센터를 찾아야 하는데요 간단하게 집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그러기 위해서는 민원24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본문 아래 하단을 참고하셔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쉽게 유명 포털사이트를 이용해서 안내를 받으시면 되는데요 

www.minwon.go.kr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발급에 대한 민원과 각종 증명원이 발급이 됩니다.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면 각종 메뉴들이 정말 많이 보이실텐데요 

병적증명을 비롯해 출입국 사실증명과 지방세 납세 그리고 토지 임야등 다양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좌측 상단의 민원 안내로 들어가시면 테마별민원이 있는걸 보실 수 있으실텐데요 



테마별로 들어가시면 주민등록 그리고 복지 장애인 그리고 여권과 보훈과 관련된 메뉴 바로 옆에 보시면 초중고 대학이 있습니다.

그럼 가장 첫번째에 대학교 졸업 또는 예정 증명 메뉴가 있습니다.



그럼 일단 거기로 진입을 하시고나서 보시면 신청방법은 인터넷과 방문 팩스 그리고 민원우편이 가능하다고 나오는데요 

처리기간은 즉시가능하기 때문에 우측 아래에 신청하기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그럼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발급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경우에는 번거로우시더라도 새롭게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완료가 되셨다면 아래 처럼 신청내역에 기입을 하신다음 출력을 하시면 되는데요 

출신 학교와 전공 그리고 교부기간과 발급 부수 등을 선택한다음 민원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출력하실때 프린터는 모든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공유 프린터는 되지 않기때문에 미리 한번 살펴 보신다음 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제 집에서 간단하게 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