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NEWS

대한상공회의소 컴활(컴퓨터활용능력) 시험접수 일정 2017

카테고리 없음

2017 컴퓨터 활용능력 시험일정 및 접수 안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원노트 그리고 한컴오피스의 한글까지 직장인이라면 이제 이 정도는 다 활용을 할줄 알아야 취업이 되는 시대인데요 비단 취업뿐만이 아니라도 기본적으로 컴활능력은 갖추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회사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는 아이들의 과제를 위해서 부모님들이 간단한 파워포인트나 엑셀 그리고 한글을 사용하실줄 알면 정말 편리한데요

 그래서 요즘은 학생들은 물론 부모님들도 많이 관심을 가지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기왕이면 컴활능력에 대한 자격증을 따는 것이 더 좋은데 2017년 시험접수와 일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홈페이지로 가셔야 하는데요 간단한 검색을 통해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메인 페이지로 이동을 하시면 상단에 개별접수가 보이실텐데요 



개별접수로 들어가시면 정기와 상시시험 접수는 물론 수험표 출력등에 대한 내용이 있는데요 

상세 안내를 위해서는 가장 상단에 있는 접수안내로 들어가야 합니다. 



접수 안내로 들어가시면 왼쪽에 시험장 확인에 대한 내용을 보실 수 있는데요 

시험장확인으롣 들어가셔야 일정을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시면 정기검정과 상시검정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정기검정은 1년에 2차례 밖에 없기 때문에 한번 떨어지면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그래서 상시검정으로 들어가보았는데요 종목을 선택하히고 등급과 지역 그리고 시험장을 선택하신 후 조회 하기를 눌러 줍니다. 



저는 서울상의회관 남대문 1시험실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조회결과 날짜 별과 시간에 대한 마감여부를 알아볼수 있는데요 가장 최근의 토욜일이 마감될 확률이 많기 때문에 계획중이신 분들은 서두르셔야 합니다. 



시험 접수는 아까의 메뉴로 돌아가시면 쉽게 하실 수 있는데요 

정기와 상시를 구분 하셔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 전에 조금은 번거로우시겠지만 회원가입을 하셔야 가능하다는 점 잊지 마시구요 

이상으로 컴활 시험일정과 접수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열심히 공부하셔서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꼭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