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NEWS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가격 할인 예매 이용방법(서울스카이) 정리

카테고리 없음

얼마전 정말 멋진 롯데월드타워 불꽃축제가 열렸었는데요 동영상으로만 시청을 하고 그 자리에 있지 못했던 것이 정말 아쉽기만 합니다. 작년 2017년 4월 3일에 개장한 이 타워는 123층으로 된 전세계에서 5번째로 높은 빌딩이며 지상에서 555m 입니다. 



특히나 야간에는 정말 알록달록한 불빛으로 그 주변을 지나갈때면 정말 한시도 눈을 떼어 놓을 수 없는데요 

오늘은 이 곳 전망대의 가격과 이용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스카이라고 불리우는 이 곳은 관람 할 수 있는 여러가지 테마가 있는데요 사진 처럼 투명 유리로 되어 있어서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너무 무서워서 서있기도 힘들듯 합니다.



이용방법은 홈페이를통한 예매와 모바일 앱을 설치하셔서 대기 없이 티켓을 발권 하는 방법과 현장에서 구매하시는 방법이 있는데요 미리 예약하시는 방법이 더 좋을 듯 합니다.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상단에 메뉴들이 있는데요 이용권 예매로 들어가시면 보다 상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평일/주말/공휴일 09:30~23:00 라고 합니다. 

현장매표소는 첫 타임인 9:30분의 10분전인 09:20분에 오픈 한다고 하고 마지막 발권은 22:00까지 라고 합니다.



예매는 14일전까지만 진행이 가능하고 시간 별로 잔여석에 대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4인가족 기준으로 어른 2명과 어린이 2명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일반 요금은 성인은 27,000원 어린이는 12세이하까지만 24,000원 입니다. 

자녀가 36개월 미만인 경우는 보호자 아래 1명 무료 인데요 증빙서류를 지참 하시는 것이 필수 입니다.



FAST PASS 라는 입장권도 있는데요 현장매표소에서만 구입이 가능한데 가격은 다소 부담스러운 50,000원 입니다. 

할인의 경우는 현장 매표소에서 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장애인과 국가유공자의 경우 30% 우대받을 수 있는데 마찬가지로 증빙서류를 반드시 챙기셔야 할인 받을 수 있다는 점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4인가족 기준으로 한번 선택을 해 봤는데요 우리 부부와 아이들 2명을 선택해보니 102,000원으로 저렴한 가격이 아닌것은 분명합니다. 

제휴카드에 대한 내용은 아직까지 거의 나와 있지는 않지만 현재 롯데카드 같은 경우에는 10%가 적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환불 규정은 입장 시각 이전에는 100% 가능하고 입장 시간이 지난 후에는 10%를 제한 90%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방문 날짜가 지나가버린 후에는 불가 하다는 점 알아 두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대중교통이 아닌 자가를 이용하시는 분들께 알려드릴 주차요금은 이용객에 한해서 주차할인권이 지급이 된다고 하는데요 최대 4시간 4,800원이며 4시간 이후에는 정상으로 징수가 되는데 10시~20시 까지는 10분당 500원이며 그 외 시간에는 200원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롯데월드 서울스카이 전망대 가격 할인과 예매 그리고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jtbc 효리네 민박 홈페이지 신청 자격 과 방법 미리보기

카테고리 없음

6월첫방송을 앞두고 있는 JTBC의 효리네 민박이 4월 27일 현재기준 신청자가 1만6천명을 돌파하면서 시청률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는데요 연예계 잉꼬 부부로 소문이 나있는 이상순씨와 핑클의 주역인 이효리 부부가 민박집의 주인으로 숙식과 식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원하는 만큼 쉬었다 갈수 있기 때문에 선정이 되어서 참여하게 된다면 좋은 추억이 될수 있겠네요



5월중 촬영을 시작할 예정인 이 리얼리티 프로그램은 좋은 추억을 만들고 싶어 하는 분들의 신청사연이 폭주 하는 바람에 제작진이 선별과정에서 난항을 겪고 있다고 할 정도니 그 인기가 대단 할 듯 합니다.

게시판의 사연들은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남기고 싶다", "이번 기회를 통해 프로포즈를 하고 싶다". " 반려견과 머물고 싶다"는 등 가지각색의 사연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과연 어떤 분들이 동참하시게 될지 빨리 방송을 통해서 만나뵙고 싶습니다.



이 곳에 머물게 되면 이효리씨가 음식도 해준다고 하니 팬으로써는 이런 기회가 어디 있겠나 싶습니다.

이미 제주도에서 머물면서 촬영을 준비중인 이 커플은 정말 남다른 애정도 보여주고 있는데요



애견과 함께 알콩달콩 살아가는 모습이 정말 부럽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는데요 이제 부터 신청은 어디서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는데요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중간에 공식 홈페이지로 연결 해주는 링크가 있습니다. 클릭하셔서 이동하셔야 합니다. 



티져 사진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보시면 이미 많은 분들이 비밀글로 사연을 남겨 놓으셨는데요 제작진들만 사연을 볼 수 있습니다.

사연신청은 우측 하단에 글쓰기를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 최대한 평범하지 않고 프로그램의 성향과 맞게 작성하시면 더 확률이 높아지겠죠 ? 마지막으로 신청 자격은 국적도 상관 없으며 나이 그리고 성별 제한이 없습니다 또한 부부,가족,애인,친구와 함께 신청하시면 됩니다. 선정이 되시면 추후에 제작진이 개별로 통보를 한다고 하니 운도 좀 따라야 될 듯 합니다. 



삼척 해양레일바이크 시간표 가격 할인 예매 총정리

카테고리 없음

강원도 삼척에 방문 하시면 여행코스로 가볼만한 곳이 있는데요 멋지고 드넓은 동해 바다의 해안가를 열심히 힘차게 패달을 저으면서 달리는 해양레일바이크가 바로 그것입니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파란 바다를 보면서 달리는 느낌은 산속에서 느끼는 정선레일바이크와는 또다른 기분을 선사해 줍니다.



오늘은 삼척 해양레일바이크의 코스와 시간 그리고 가격과 예매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자주 사용하시는 포털사이트에서 아래와 같이 입력하시면 해당 사이트의 URL을 알려 주는데요 

자세한 소개와 더불어 홍보영상 그리고 이 지역의 여행정보까지 알려 준다고 하니 한번쯤 꼭 들어가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용하기 전에 한가지 주의 사항이 있는데요 예매를 한 후에는 날짜 라던지 시간 그리고 회차 ,역사등 모든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36개월 미만아동은 부모님과 함께 동승해야 하고 우천시에도 정상운행을 하지만 우의는 따로 챙기셔야 해요



매달 18일은 안전점검의 날로써 전구간에 걸쳐서 시설물을 점검 하기때문에 운행을 하지 않는다는 점도 알아두셔야 합니다.

구간 거리는 5.4KM 로 탑승평균시간은 1시간인데요 궁촌정거장이든 용화정거장이든 한곳에 주차를 하시고 돌아올때는 무료 셔틀버스로 돌아오면 됩니다. 버스 탑승시간까지 합치면 총 1시간 10-30분 정도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시간표는 아래와 같은데요 궁촌역에 1회차는 9:00 이며 용화역에서는 10분 늦은 9:10이 되며 6회차를 제외한 나머지 시간들 모두 역시 10분 차이간격으로 운행이 됩니다.

6회차는 성수기와 토.일.공휴일만 운영을 합니다.



이용요금은 주간과 야간이 다르며 보통 2천원에서 3천원 차이가 나는데요 단체의 경우에는 2인승 10대 이상 ,4인승은 8대 이상일 경우에만 인정이 됩니다. 

일반은 2인승이 2만원 단체는 1만 8천원이며 4인승 일반은 3만원 단체는 2만7천원 입니다.


요금에 대한 할인은 평일주간에만 적용이 되며 그 대상자는 삼척시와 태백시 ,정선군, 영월군 주민만 해당 됩니다.

물론 거주 신분증을 제시해야 하니 꼭 지참 하시기 바랍니다.



예매는 홈페이지에서 상단에 메뉴에 들어가서 진행 하시면 되는데요 비회원으로 가능하니 꼭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해당 되는 날짜로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보통 그 전달 1일에 인터넷에서 예약을 시작 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 하셨다가 1일에 접속하셔서 진행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역과 인승을 선택하고 예약자명 및 기본 정보들을 입력하고 난뒤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결제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예약일자와 시간을 꼭 한번 다시 확인 하시고 결정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간중에는 이렇게 아름다운 터널을 지나가게 되는데 정말 시원하고 아름다운 광경을 체험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동굴의 도시 삼척 해양레일바이크에 대한 시간과 가격 할인 예매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사진 처럼 시원하고 아름다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근로자의 날 근무시 휴일 휴무수당 및 쉬는 기관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5월 황금연휴가 코앞인데요 4월 29일 부터 대통령선거일인 5.9일까지 휴가를 사용하게 되면 주말 포함 최장 11일을 쉴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과연 그렇게 쉴 수 있는 분들이 공무원을 제외하고 얼마나 될까 의문입니다. 바로 근로자의 날 즉 노동절에도 쉬지 못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노동절에 근무를 하게 되면 근무 수당은 얼마나 더 받게 될 것이며 이 날 병원, 학교, 은행, 우체국, 주민센터 들은 쉬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노동절은 MAY-DAY라고도 불리우며 근로자들의 열악하고 힘든 근로 조건을 개선 하기 위함으로 지위 또한 향상 시키고 전세계 각국의 근로자들이 연대의식을 가지는 날로 매해 5월 1일로 정해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노동자들은 다 쉴수 있느냐? 아닙니다. 법정공휴일이 아니고 유급휴일이기 때문인데요 아래의 표에서 어느 기관이 쉬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학교는 정상 수업을 진행하고 병원은 보통 재량으로 휴무를 보내며 은행은 대부분 휴무이긴 하지만 일부 관공서 소재는 금고 업무까지만 가능합니다.

관공서와 주민센터는 정상운영을 실시하고 우체국 역시 정상 운영하지만 일반 우편과 타기관 거래는 제한이 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실제로 조사에서도 유급휴가를 받는가에 대한 통계가 있는데요

 절반에도 못미치시는 분들이 유급휴가를 받지 않는다라고 나왔습니다.



고용노동부에서 정한 근로자의 날 제정에 관한 법률을 보면 개정이 1994.3.9일이며 시행을 공표했는데요 5월 1일을 근로 기준법에 의한 유급휴일로 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럼 유급휴가인 이 날 근무를 하게 된다면 휴일 휴무 수당을 받아야 하는데요  휴일근로의 경우 통상임금 100분의 50분을 더한 가산수당이 지급 되야 하므로 1.5배를 지급받아야 하지만 이는 알바는 물론 5인이하 사업장에서는 해당이 안되는게 현실입니다.




가정의 달 5월은 잔인한 달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오히려 잔인한 달이 되지 않도록 정부와 사업체 그리고 기관에서 우리 노동자에 대한 권리를 인정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근로자의 날 근무시 휴일 휴무 수당과 쉬는 기관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모두가 쉴 수 있는 그런 사회가 왔으면 하는 바람에서 작성해 보았습니다. 

인천공항 버스 시간표 및 리무진 시간표 요금 노선 예매 안내

카테고리 없음

여행은 사람의 마음을 살찌우게 한다죠? 현실에 지쳐 있을때 가끔씩 다녀오는 여행은 피곤하지만 다시한번 삶을 되돌아 볼수 있고 호연지기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출국할때의 설레임도 잠시 입국을 하게 되면 많은 아쉬움과 휴유증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특히 입국후 집으로 가야하는 길에서 교통편으로 고생을 한다면 더욱 힘들수 있는데요 차질 없도록 준비 하실 수 있도록 인천공항 리무진 과 버스 시간표에 대해서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하게 알아보시려면 먼저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셔야 합니다. 대중교통이외에도 주차장에 대한 정보도 여기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메인으로 접속을 하시게 되면 가장 좌측의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배너를 누르시면 됩니다. 

공항 철도와 KTX 그리고 택시와 콜밴에 대한 정보도 있으니 함께 시간날때 눈여겨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승차장에 대한 정보와 내부와 외부 매표소에 대한 안내도 인데요 참고하셔서 본인이 타셔야 할 장소를 미리 알아 두시면 됩니다.

내부매표소는 도착층의 여객터미널 1층 4,9번 출구옆에 있으며 외부매표소는 4,6,7,8,11,13번 출구 옆과 9C 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버스에 대한 안내 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게 되면 검색창을 통해서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고 메뉴별로도 잘 정리 되어 있습니다.

심야와 지방행 그리고 무료순환셔틀 안내도 있습니다.




지역별로 경유지를 통한 안내와 승차장 번호 배차시간 요금이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라도의 광역시인 광주행을 선택해 보았는데요 가장 우측의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상세정보를 누르면 보다 더 자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항행과 종점행의 첫차와 막차에 대한 정보 , 배차간격, 소요시간, 요금이 나와 있으며 노선 시간과 경유지에 대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밤에 도착하는 분들에게 중요한 심야행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같은 지역인 광주의 심야행 정보를 보니 요금은 조금 더 비싸고 임시이긴 하지만 22:00 ,22:30, 23:00로 되어 있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천공항 버스 시간표 와 노선별 가격과 예매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도착하시고 나서 확인 하시기 보다는 여행전 미리 확인 해 두셔서 차질이 없으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포스팅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부산 대마도 배편 가격 및 시간표 운항정보 상세 정리

카테고리 없음

독도는 우리땅이고 대마도는 일본땅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까운 일본땅이기도 한데요 제주도 보다 가깝고 부산에서 직선거리로 50km 가 안되는 49.5km 입니다. 그러다 보니 당일치기와 1박 2일로 여행을 많이들 가시는데요 저도 자전거여행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더군다나 외국이다 보니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있어서 해마다 그 인기가 식을 줄 모르는데요 그래서 대마도를 즐기기 위한 배편과 가격 그리고 시간표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상세한 내용과 예약을 위해서 포털검색창에 아래와 같이 입력하시고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운임과 각종 정보들이 있는 곳이기 때문에 가시기전에 들어가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승선권 예약은 홈페이지 좌측에서 하시면 되시구요 우측에 보시면 울릉도와 백령도를 가시는 분들도 예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벤트 승선권도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좋은 기회가 생길지도 모르니 한번쯤 들어가 보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이즈하라와 히타카츠의 시간은 서로 다른데요 이즈하라는 섬에서 좀 더 아래쪽으로 내려가기 때문에 시간이 2시간 10분이 소요가 됩니다.

이즈하라는 오전 9:10분부터이고 히타카츠는 오전9시 30분 부터 운항인데 주말과 연휴에는 증편운항을 하기 때문에 스케줄표를 상세하게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올해는 상반기 일정까지 나와 있는데요 황금연휴가 있는 5월을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6월 운항스케줄도 확인이 가능하니 여기를 누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5월 부산/대마도 시간표입니다.


근로자의 날인 5월 1일은 첫 시간이 7시 50분으로 이즈하라 부터 시작을 하고 있고 히타카츠는 운행을 하지 않습니다. 본인이 희망하는 날짜의 시간을 잘 확인 하셔서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부산에서 출발하는 편도요금은 일반의 경우 75,000원이며 학생과 장애4-6급, 국가유공자는 20% 할인이 적용된 60,000원입니다.

2세미만은 무료 12세 미만의 경우와 장애1-3급은 50% 적용으로 37,500원 65세 경로우대는 67,500원 입니다. 우등석은 80,000원이라고 합니다.



대마도에서의 기준은 조금 다르고 이즈하라와 히타카츠의 요금도 차이가 있습니다. 

엔화에 따른 원화를 계산해봤을때 우리나라보다 더 비싼게 흠이라면 흠 일수 있겠습니다. 보통 1만원 정도 더 비싸다고 보시면 편하겠네요. 지금까지 부산 대마도 배편 가격과 시간표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미리 확인 하셔서 즐거운 여행에 차질이 없길 바라겠습니다.









2017년 자녀장려금 및 근로장려금 신청자격과 방법 미리 계산해보기

카테고리 없음

가정의 달 5월이 다가왔는데요 해마다 5월이면 생활이 여러운 근로자와 출산 장려를 위한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국세청 홈텍스를 이용해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자격요건과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간은 5월 1일 부터 5월 31일까지 인데 오전 6시부터 자정12시까지 가능한데요 기간이 지난 후에도 신청은 할 수 있습니다만 10% 감액을 하기 때문에 정식기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간후는 6.1일~11월30일까지 입니다.



국세청 홈텍스로 들어가서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 한 후에 아래의 메뉴를 이용해서 조회 및 신청을 해야 합니다. 

홈텍스에서 연말정산과 민원증명이외에 이 제도를 이 사이트에서 하는줄 몰랐네요 





먼저 근로장려금이란


 전문직과 사업자를 제외한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에게 지급하는 제도인데요 거주자를 포함한 1세대 가구원의 부부합산에 따라서 지급을 하게 되는데요 1년간 230만원이 최대 지급액이라고 합니다.



가구의 요건


 배우자가 있어야 하고 만 18세 미만의 부양자녀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신청하시는 분이 만40세 이상이어야 한답니다. 그리고 중증장애인의 경우에는 연령의 제한은 없고 자녀의 연간 소득액이 100만원이어야 합니다.


재산


2016년 6월 1일 기준으로 재산합계액이 1억 4천만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주택,토지,건축물,자동차,현금,유가증권,부동산등)

1억 이상인 경우 50%만 지급


총소득 


단독가구 1,300만원

홀벌이 2,100만원

맞벌이 2,500만원




자녀장려금이란


저출산시대에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저소득 가구에게 2015년 부터 총 소득이 4천만원 미만이면서 18세 미만의 부양자녀가 있는 경우에 지급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부양자녀 조건


입양자 포함

중증장애인의 경우 연령제한 없음

부양자녀의 연간 소득금액이 100만원 이하여야 함



총소득 조건


부부 합산 1년간 총 소득액이 4천만원 미만( 사업소득, 기타소득, 근로소득, 이자.배당.연금)



재산


2016년도 6월 1일 기준 모든 가구원 소유 2억 미만

(주택,승용차,토지,건물,금융재산,부동산등)




신청방법은 아래 처럼 ARS 를 통한 방법과 인터넷 그리고 모바일 앱으로 신청이 가능한데요 대상자에 포함될 경우 안내문이 발송 됩니다.

대상자가 아닌 경우에는 홈텍스와 세무서 방문 후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각종 증빙 서류가 있어야 합니다.




저도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해봤는데요 국세청 자료에 의해 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옵니다.

하지만 본인이 계산을 해보고 싶으시다면 계산해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계산해보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사항들이 나오고 안내에 따라 예와 아니오를 선택하시고 기입사항들은 정확하게 기재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절차는 확인> 첨부서류준비>접수(매년5월)>내용 심사(6월~8월)>장려금 지급(9월) 입니다. 지금까지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에 대한 신청자격과 방법 그리고 계산해보기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해당되시는 분들은 잊지 마시고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통영 케이블카 가격 할인 및 시간 예약 방법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5월가족여행지 다들 정하셨나요? 올해는 근로자의 날을 포함한 석가탄신일과 어린이날 그리고 대통령선거까지 앞뒤로 주말까지 포함하면 최장 11일까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럴때 시원하고 멋진 바다의 자연경관을 통영케이블카로 구경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려수도 조망케이블카라고도 불리우는 통영 미륵산의 케이블카의 가격과 시간 그리고 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원을 알고 가시면 좋은데요 8인승으로 탑승이 가능하며 48대가 준비를 하고 있으며 소요시간은 10분정도 걸리며 선로거리는 1975m로 약 2키로 정도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용요금은 개인과 단체로 나누어 지는데요 왕복과 편도의 요금이 다른데 편도만 있는것도 가능한 이유는 걸어서 내려오면서 자연경관을 구경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할인대상자는 통영시민을 비롯한 국가유공자와 장애인 그리고 경로 우대가 있으며 반드시 이에 해당하는 증명을 제시해야 합니다.

그 밖에 군선과 수산과학관 이용시 20% 와 500원에 대한 내용도 있으니 한번 살표 보시기 바랍니다.




운행에 대한 시간은 동절기와 춘추계 그리고 성수기와 하절기로 나누어 지며 평일과 주말 공휴일도 시간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미리 알아 보시고 가셔야 합니다.

기상조건에 따라서 휴장하거나 운행을 할수도 있고 정기휴장일은 매월 2번째와 4번째 월요일이며 공휴일의 경우에는 익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5월과 8월 10월은 연휴철에 따른 연장운행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멋진 경관을 위에서 바라다 보면서 올라가거나 혹은 내려온다면 정말 좋겠네요

정말 한려수도 공원은 입이 다물어 지지 않습니다.



현재 4월과 5월의 경우에는 오전 9:30 ~ 오후 5:30 까지 운행을 하고 있는데요 

휴장일은 5월은 22일만 휴장을 한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신 예약은 안타깝게도 관광개발공사 홈페이지에서 보시듯이 사전예약제는 없다고 합니다.

무조건 현장 결제이니 시간여유를 두시고 가는게 좋습니다.




그래도 기다리셔서 탑승을 하시게 된다면 날씨가 화창한 날에는 90km의 거리에 있는 대마도까지 구경하시고 오면 정말 잊지 못할 추억이 될듯 합니다.

지금까지 통영 케이블카에 대한 가격 과 요금할인 그리고 예약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즉흥적으로 가시지는 마시고 미리 한번 사전에 정보를 알아보시고 가시는것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그럼 좋은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구글어스 다운로드 및 프로 사용법 안내

카테고리 없음

안방에 앉아서 혹은 직장 사무실에서 전세계 어디든지 갈수 있는 방법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구글 어스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원하시는 지역과 장소를 입체적으로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스마트폰에서 어플로 만났던 기억이 있는데요 간단하게 pc에 설치해서 즐길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google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검색창에 아래와 같이 입력하시면 예전에는 유료였던 프로가 무료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해당 주소를 눌러서 내려받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해당 URL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동의를 받으라고 나오는데요 동의 및 다운로드를 가볍게 눌러 주십시요

시스템 요구사항은 윈도우 XP 이상이면 되고 실제로 제 사무실의 PC도 XP 인데 문안하게 잘돌아갑니다. 




5분채 안걸리는 시간에 설치를 하고 로딩을 하면 아래와 같이 Google Earth 로고가 뜹니다.



시작할때의 도움말 표시는 취향에 따라 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어스에서는 스트리트 뷰로도 탐색이 가능하고 내집 찾기와 장소검색, 세계여행 ,비행기 모드도 가능합니다.




본격적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우측에 보시면 조그셔틀이 있는데요 맨위는 좌우상하로의 조정이 가능하고 그 아래의 셔틀은 확대와 축소가 가능합니다. 물론 마우스의 스크롤을 이용해서도 같은 기능을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투어 가이드가 나와 있어서 여행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좌측상단의 검색창은 원하는 장소를 해당 국가의 언어로 입력하면 정확하게 그 장소로 좌표와 함께 안내 해 줍니다. 정말 신기한 기능이 아닐수 없습니다.



저는 제주도를 못가본지 오래되서 성산일출봉을 입력해 봤는데요 입체적으로 구현이 되는 동시에 주변에 사진으로 체크 되어 있는 곳을 누르면 관련 사진들을 볼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지금까지 구글어스 다운로드 와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위에 소개해 드린 기본적인 기능이외에도 정말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으니 한번 경험하시면서 습득 해 보시면 재미있게 이용하 실 수 있습니다. 





한글 2017 무료설치 하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에 마이크로소프트사의 MS 오피스가 있다면 우리나라에는 한글과 컴퓨터의 한컴오피스가 있습니다. 학생은 물론이고 직장인들에게 두 프로그램 정말 소중하고 없어서는 안되는 제품인데요 특히 사용하시는 PC 와 노트북에 한글이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간단한 방법으로 설치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많이들 사용하시는 검색엔진을 통해서 주소를 안내 받으시면 됩니다.



해당 URL 을 클릭해서 이동하시면 되는데요 이 사이트는 한컴오피스와 씽크프리 그리고 전자책 ,앱북등을 지원하고 또한 뷰어를 다운로드 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좋은 사이트입니다.



말랑말랑을 소개하고 있는 한글과 컴퓨터의 메인 화면 입니다.



화면 좌측에 보시면 다운로드 센터가 보이실텐데요 클릭하셔서 다음단계로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럼 인기 다운로드 항목이 좌측부터 중간 우측이렇게 3가지가 나오는데 가장 왼쪽은 NEO 뷰어이고 가장 우측은 정품 개인사용자용입니다.



중간에 위치한 NEO 체험판은 윈도우용으로써 100일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눌러서 내려받기를 하시면 되는데요 권장사항은 윈도우7이상이며 웹브라우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9이상 CPU는 펜텀4이상과 램은 1기가 이상을 권장합니다.



아니면 스크롤을 조금 내리시면 제가 화살표로 표시해둔 곳을 누르셔서 진행을 해도 동일하게 내려받기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하시기 전에 브로슈어나 기능등을 살펴 볼수도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지금까지 한글 2017 무료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일단 100일간 체험을 해 보시고 여러가지 기능들이 맘에 드신다면 정품을 구매하셔서 사용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