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NEWS

휴지통 삭제 복구 복원 프로그램 설치 사용 방법 레쿠바 한글판 다운로드

카테고리 없음

우리의 일상생활에 있어서 컴퓨터는 이제 없어서는 안될 인간이 만든 문명의 집약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무실이건 학교건 어디에서도 컴퓨터 없이는 살수 없는 세상입니다.



그런데 자신이 잘 사용하고 있던 pc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사진이나 프로그램 그리고 문서들을 정리하던 도중에 필요 없다 싶어서 휴지통에 일단 넣어두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부러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던 것이 아니었는데  실수로 삭제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그런데 그게 정말 중요한 그림 파일이거나 회사 직장내에 제출해야 할 중요문서 였다면? 

정말 악~소리가 나올법도 한데요 사설수리업체에 일단 맡기기전에 미리 한번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레쿠바란 녀석인데요 저도 사용할 일이 있어서 한번 설치해서 사용해봤는데 제법 사용 할 만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운로드와 그리고 설치한 후 사용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을 먼저 다운로드하기 전에 먼저 설치 방법과 사용법 한번 정독하시고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를 받으신 다음 관리자로 압축을 풀기를 먼저 하시면 32비트와 64비트가 나오는데요 자신이 사용하는 pc 사양에 맡게 선택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럼 설치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 볼 수 있는데요 

먼저 한글화로 설정하기 위해서 next 가 아닌 cancel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럼 우측 상단에 option 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그럼 language 에서 korean 으로 선택을 하시고 ok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한글로 변환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그 아래에 있는 마법사 실행을 눌러 주세요 

그리고 확인을 눌러 주시구요 



그럼 파일 형식에 대해서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그림,음악,문서,비디오,압축파일등 필요한 것을 선택하셔도 되는데 기타를 선택해서 전체적으로 일단 다 복원을 해보기로 합니다.



복원을 하고 싶은 파일의 위치를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본인이 휴지통에서 삭제를 했을 경우 휴지통을 선택하시고 메모리 카드 또는 ipod 등에서 실수로 삭제를 하셨다면 그 부분을 체크해서 다음을 누르면 됩니다.



이제 거의 다 준비가 되었다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시간이 좀 넉넉하신 분들은 정밀검색 활성화를 체크 하시고 시작을 누르세요 



그럼 순식간에 진행이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 기타에 해당하는 전체를 선택했더니 뭔지 잘 모르는 파일들이 다 살아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파일명을 잘 알고 계시다면 훨씬 복구가 빠를 듯 한데요 그럼 체크를 하시고 복구를 눌러서 저장 하시면 됩니다. 혹 본인도 알수 없는 실수로 중요한 문서나 파일이 날아갔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보시고 그래도 잘 안된다면 전문 업체에 맡기시는 것이 유리 하다고 보여집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한글판 레쿠바.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