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NEWS

서울 강릉ktx 고속철도 정차역 노선 요금 개통일자(경강선) 여기서 한눈에

카테고리 없음

강릉 서울 경강선 고속철도 정보 안내 



강원도에도 드디어 고속철도가 들어왔습니다. 2018 평창동계 올림픽 유치에 따른 교통시설 확충을 위해서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새롭게 태어난 강릉역사와 함께 앞으로 언제 개통을 하고 요금은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정차역과 운행시간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2월 22일에 역사적인 운행을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그 간 영동고속도로의 정체는 큰 문제가 아닐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대중교통 확충으로 인해서 어느정도 해소에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서울과 가까워진 강원도는 관광효과까지 누릴수 있게 되었네요 

정차역은 진부-평창-둔내-횡성-만종-양평-상봉-청량리-서울-검암-인천공항 입니다. 정말 가까워졌죠? 



주말에는 버스로 이동하면 막히지 않는다고 해도 거의 3시간은 기본이었는데 앞으로는 그럴 걱정이 없어졌습니다. 

올림픽기간중 운행계획은 주중 서울역 10회 청량리역 8회 출발, 주말은 청량리역 16회 출발 증설이구요 시간은 강릉~서울은 무려 114분이며 강릉~청량리는 86분이라고 하니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특히 대회 기간중에는 숙박 부담이 없이 새벽 1시까지 청량리 행을 제공한다고 하니 이제 당일치기로 다녀오는건 일도 아니겠네요 


운임은 아래와 같은데요 버스보다 조금 비싸긴 하지만 시간단축에 따른 비용에 비하면 나름 이해가 가는 수준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예매는 12월 1일 부터 코레일톡과 홈페이지 그리고 역창구에서 가능합니다. 조기 기간이라고 해서 12월 한달간 구입을 할 경우에는 20% 할인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또한 패럴림픽 기간에는 장애인석과 도우미 석을 확대 운영한다고 하는데요 

장애인들에게 아주 좋은 소식이 아닐수 없겠네요 


올림픽 기간중에는 경기 입장권만 있으면 경기장까지 무료 셔틀을 제공한다고 하니 이용객들은 알아 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외국인 전용 코레일 패스 또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강원도와 서울이 가까워진 만큼 올림픽 기간 뿐만 아니라 강원도를 진정 즐길수 있는 계기가 된 경강선 개통을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