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NEWS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안내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정보



카카오

올 여름 7월 은행권들을 긴장시키면서 출범한 인터넷은행이 있는데요 바로 여러분들 스마트폰에 있는 카카오뱅크 입니다. 이미 k-bank 라는 인터넷 은행이 출범을 한 바 있지만 이 보다 더 간편하고 편리하게 계좌개설은 물론 송금과 기타 업무까지 할수 있어서 반응은 거의 폭발적이었는데요 특히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마이너스 통장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그 전에 먼저 왜 이 은행의 시스템이 사람들을 열광하게 만드는지 조금은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뱅킹

계좌개설 부터 비대면으로 손쉽고 간단한 인증만으로 안전하게 할수 있다는 것에 기인 합니다. 거기에다가 또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편의점 ATM 출금시 수수료 면제라는 파격적인 혜택까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계좌를 개설하게 만드는 요인이었는데요



저 같은 경우도 이미 계좌개설을 한 상태이며 아직 하지 않으신 분들도 앱을 설치하시면 손쉽게 누구나 개설이 가능합니다.



사용법 역시 개인이 지정해 놓은 비밀번호 또는 지문인식등으로 보안도 좋은 편이어서 크게 걱정할 염려가 없다는 것 또한 강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카카오뱅크



그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고 실제 많이 발급을 받는 마이너스 통장에 대한 정보를 알아 보겠는데요 

상세한 정보는 자신의 앱에서도 볼수 있지만 간략하게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에 안내 되는 것 처럼 최대 한도는 1억 5천만원인데요 

한도금액

가장 중요한 금리 부분은 연 3.05%로 초반에 출시를 했을때의 2.8% 보다 조금은 올랐지만 그래도 저렴한 편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곳을 이용하려는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시간과 서류로 부터 자유롭다는 것인데요 평균 소요시간이 무려 5분이라는 사실에 감탄할수 밖에 없습니다. 


진행 절차


그렇다면 기존업계들과 비교를 한번 해볼수 밖에 없는데요 

사진과 마찬가지로 상담부터 신청을 하고 날짜가 정해지면 바쁜 회사원들 같은 경우는 월차나 반차를 일부러 내야 해서 상담을 하고 또 정해진 날짜에 구비서류를 준비해서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 보다 쉽고 간편한 절차 #


하지만 카뱅의 절차를 한번 보시면 스마트폰 하나로 해결됩니다.


1. 비대면 계좌개설


2. 한도 금리 조회 


3. 재직과 소득에 대한 정보를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조회 


4. 모바일 계약서 작성 


5. 작성완료후 실행 



이렇게 번거롭게 은행 영업점을 방문 하거나 복잡한 서류를 제출할 필요없이 공인인증서만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뉴스

다만 이런 편리함으로 말미암아 고객급증에 따른 한도가 축소가 되어졌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는데요 큰 금액이 아니고 적당한 선에서는 별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빚

적당한 선에서 자신이 감당할수 있는 범위 내에서는 제법 괜찮은 시스템이긴 하지만 과용 할 경우 돌이킬수 없는 상황을 맞이 할수 있다는 점 명심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