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NEWS

고용보험 실업급여 조건 확인하세요

카테고리 없음


소중한 직장을 다니다가 여러가지 이유로 이를테면 직장이 사정이 어려워 문을 닫아야 하는 경우나 피지 못할 사정과 그리고 권고사직등을 당하게 되면 다시 재취업을 하기 전까지 실업급여라는 걸 받을 수 있는데요 모든 분이 해당되는 것은 아니고 조건에 부합이 되어야 하는데요 어떻게 하면 받을 수 있는지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먼저 실업급여에 대한 정의를 아셔야 하는데요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 하게 되어서 다시 취업하려고 노력하는 기간 동안 소정의 정해진 급여를 지급해 줌으로서 당장의 생계불안을 해결하고 생활에 안정을 도와 주고 재취업할 수 있게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라고 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꼭 알아두셔야 하는 점은 위로금이나 고용보험료에 대한 납부의 대가로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고 실직 후 재취업에 대한 활동을 열심히 한 증거가 있어야 해당이 된다는 점입니다. 



또한 퇴직 다음날 부터 12개월까지만 지급이 되기 때문에 퇴직 즉시 신청하셔야 조금이라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는 아래의 도식표와 같이 구직급여와 취업촉진수당 연장 급여 상병급여로 나누어 지는데요 취업촉진수당에서는 좀 더 세분화되어서 나누어 집니다. 





위의 각 수당에 대한 상세설명은 다음과 같은데요 대표적으로 구직급여 같은 경우는 실직전 18개월중 보험기간이 통합 180일 이상근무해야 하는 점과 근로의 의사가 분명히 있고 적극적인 재취업활동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직장을 구하지 못한 경우가 해당이 되겠습니다.



상병급여는 직장을 그만두고 난 뒤에 질병이라든지 부상 출산으로 취업이 불가능할 경우를 말합니다. 출산의 경우는 출산일로 부터 45일간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위에서도 이미 언급했던 내용들에서 추가적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이직 사유가 스스로 그만두게 된 자발적인 사유이면 해당이 되질 않습니다. 



다시 말해서 직장이 맘에 들지 않는다고 그만두면 해당사항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예외사항도 있는데요 해당 직장에 임금체불이 있거나 취업당시에 근로조건과 현재의 조건이 다른 경우 그리고 최적 입금법에 따른 최저임금 보다 적게 지급 하는 경우 마지막으로 사업장이 휴업하게 되어서 문을 닫기전 평균임금의 70 퍼센트 미만을 지급 받았던 경우가 그렇습니다.



그 밖의 항목들이 10개 넘게 있으니 꼼꼼히 읽어 보시고 자신이 해당하는 항목이 있는지 한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급액 같은 경우는 근속년수와 연령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요 일단 지급방식은 퇴직 하기전 평균임금의 50퍼센트 x 소정급여일수 입니다.



상한액과 하안액도 정해져 있기때문에 좀 더 자세하게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급절차는 아래 도식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워크넷을 통해서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구직급여는 연장급여의 70%만 지급이 됩니다.




이를 악용하는 사례로 적지 않은데요 부정수급을 하다가 적발이 되면 지급 중지는 물론 현재까지 받아왔던 급여 전액을 반환함은 물론이고 추가적으로도 징수가 이루어진다고 하니 절대로 부정으로는 수급하셔서는 안됩니다.






SRT 시간표 노선 요금표 할인 정리(수서고속철도)

카테고리 없음


수서고속철도인 SRT(Super rapid train)가 작년 2016년 12월 9일 부터 운행을 하기 시작해서 이제 100일 넘게 사람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기존의 KTX 와 더불어 운행하여 더욱 다양하게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SRT의 시간표와 노선 그리고 요금표와 할인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차역은 수서역과 동탄역 그리고 지제역이 있는데요 티켓을 구매하려면 열차 출발 1개월전 오전 7시 부터 열차가 출발하기 20분 전까지 구입이 가능하고 앱설치를 통해서는 5분전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결제는 신용카드와 포인트 현금으로 가능한데요 50,000원 이상일 경우에는 할부로도 가능합니다. 



특히 할인에 대한 정보로 정기승차권을 4월 11일 오전 7시 부터 구매하시면 기존보다 45~6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앱을 통하여서 가능하다고 하고 판매수량은 제한 되어 있습니다.



조만간 국토교통부에서 시행한다고 하는 한달전 예약시 50% 할인해주는 방안도 2017년 8월 부터 시행한다고 하니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나 다름없습니다.




SRT의 노선은 경부고속선과 호남 고속선으로 운행을 하는데요 부산과 목포를 이용할 경우 오송에서 환승을 하셔야 합니다.





경부선에 대한 요금표는 아래와 같은데요 분홍색으로 되어 있는 곳은 일반실이고 하얀색으로 되어 있는 곳이 특실 요금입니다.



수서발 대전 특실요금은 47,900원이고 일반 요금은 20,100원 인데요 KTX 보단 조금 더 저렴하긴 합니다. 




호남선에 대한 요금표도 보기 쉽게 잘 정리가 되어 있는데요 



수서에서 목포의 일반 요금은 46,500원 이고 특실 요금은 67,400원인데 이는 정가요금이기 때문에 다른 할인 혜택을 적용하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로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경부선 하행 시간표 입니다. 



수서행은 배차간격이 30분 간격이라 자주 운행이 가능하지만 나머지 지역의 배차 시간들은 1시간 부터 길게는 몇시간 까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알고 가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경부선 상행 시간표도 조금은 차이가 있지만 비슷하긴 한데 한가지 주의 하셔야 할 점은 녹색으로 표시된 지제와 동탄 수서발행은 17년 2월 부터 변경된 시간이라는 점 꼭 숙지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경부 상행 ~ 하행 시간표 였습니다.




호남선 하행도 마찬가지로 녹색으로 표시된 변경시간을 주목해주시고 이 구간을 운행 하시게 된다면 다시 한번 살펴 보시길 바랍니다. 




호남선 상행 같은 경우는 천안아산과 지제 동탄 수서에서 아침시간에 변동이 제법 있기 때문에 출근 하시는 분들은 꼭 차질이 없도록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수서고속철도 SRT 의 시간표와 요금과 할인에 대한 정보 그리고 노선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대중교통이 정말 편해지는 만큼 잘 활용하셔서 원하시는 목적이 안전하게 이동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