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NEWS

2017년 자녀장려금 및 근로장려금 신청자격과 방법 미리 계산해보기

카테고리 없음

가정의 달 5월이 다가왔는데요 해마다 5월이면 생활이 여러운 근로자와 출산 장려를 위한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국세청 홈텍스를 이용해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자격요건과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간은 5월 1일 부터 5월 31일까지 인데 오전 6시부터 자정12시까지 가능한데요 기간이 지난 후에도 신청은 할 수 있습니다만 10% 감액을 하기 때문에 정식기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간후는 6.1일~11월30일까지 입니다.



국세청 홈텍스로 들어가서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 한 후에 아래의 메뉴를 이용해서 조회 및 신청을 해야 합니다. 

홈텍스에서 연말정산과 민원증명이외에 이 제도를 이 사이트에서 하는줄 몰랐네요 





먼저 근로장려금이란


 전문직과 사업자를 제외한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에게 지급하는 제도인데요 거주자를 포함한 1세대 가구원의 부부합산에 따라서 지급을 하게 되는데요 1년간 230만원이 최대 지급액이라고 합니다.



가구의 요건


 배우자가 있어야 하고 만 18세 미만의 부양자녀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신청하시는 분이 만40세 이상이어야 한답니다. 그리고 중증장애인의 경우에는 연령의 제한은 없고 자녀의 연간 소득액이 100만원이어야 합니다.


재산


2016년 6월 1일 기준으로 재산합계액이 1억 4천만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주택,토지,건축물,자동차,현금,유가증권,부동산등)

1억 이상인 경우 50%만 지급


총소득 


단독가구 1,300만원

홀벌이 2,100만원

맞벌이 2,500만원




자녀장려금이란


저출산시대에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저소득 가구에게 2015년 부터 총 소득이 4천만원 미만이면서 18세 미만의 부양자녀가 있는 경우에 지급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부양자녀 조건


입양자 포함

중증장애인의 경우 연령제한 없음

부양자녀의 연간 소득금액이 100만원 이하여야 함



총소득 조건


부부 합산 1년간 총 소득액이 4천만원 미만( 사업소득, 기타소득, 근로소득, 이자.배당.연금)



재산


2016년도 6월 1일 기준 모든 가구원 소유 2억 미만

(주택,승용차,토지,건물,금융재산,부동산등)




신청방법은 아래 처럼 ARS 를 통한 방법과 인터넷 그리고 모바일 앱으로 신청이 가능한데요 대상자에 포함될 경우 안내문이 발송 됩니다.

대상자가 아닌 경우에는 홈텍스와 세무서 방문 후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각종 증빙 서류가 있어야 합니다.




저도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해봤는데요 국세청 자료에 의해 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옵니다.

하지만 본인이 계산을 해보고 싶으시다면 계산해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계산해보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사항들이 나오고 안내에 따라 예와 아니오를 선택하시고 기입사항들은 정확하게 기재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절차는 확인> 첨부서류준비>접수(매년5월)>내용 심사(6월~8월)>장려금 지급(9월) 입니다. 지금까지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에 대한 신청자격과 방법 그리고 계산해보기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해당되시는 분들은 잊지 마시고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통영 케이블카 가격 할인 및 시간 예약 방법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5월가족여행지 다들 정하셨나요? 올해는 근로자의 날을 포함한 석가탄신일과 어린이날 그리고 대통령선거까지 앞뒤로 주말까지 포함하면 최장 11일까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럴때 시원하고 멋진 바다의 자연경관을 통영케이블카로 구경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려수도 조망케이블카라고도 불리우는 통영 미륵산의 케이블카의 가격과 시간 그리고 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원을 알고 가시면 좋은데요 8인승으로 탑승이 가능하며 48대가 준비를 하고 있으며 소요시간은 10분정도 걸리며 선로거리는 1975m로 약 2키로 정도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용요금은 개인과 단체로 나누어 지는데요 왕복과 편도의 요금이 다른데 편도만 있는것도 가능한 이유는 걸어서 내려오면서 자연경관을 구경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할인대상자는 통영시민을 비롯한 국가유공자와 장애인 그리고 경로 우대가 있으며 반드시 이에 해당하는 증명을 제시해야 합니다.

그 밖에 군선과 수산과학관 이용시 20% 와 500원에 대한 내용도 있으니 한번 살표 보시기 바랍니다.




운행에 대한 시간은 동절기와 춘추계 그리고 성수기와 하절기로 나누어 지며 평일과 주말 공휴일도 시간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미리 알아 보시고 가셔야 합니다.

기상조건에 따라서 휴장하거나 운행을 할수도 있고 정기휴장일은 매월 2번째와 4번째 월요일이며 공휴일의 경우에는 익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5월과 8월 10월은 연휴철에 따른 연장운행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멋진 경관을 위에서 바라다 보면서 올라가거나 혹은 내려온다면 정말 좋겠네요

정말 한려수도 공원은 입이 다물어 지지 않습니다.



현재 4월과 5월의 경우에는 오전 9:30 ~ 오후 5:30 까지 운행을 하고 있는데요 

휴장일은 5월은 22일만 휴장을 한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신 예약은 안타깝게도 관광개발공사 홈페이지에서 보시듯이 사전예약제는 없다고 합니다.

무조건 현장 결제이니 시간여유를 두시고 가는게 좋습니다.




그래도 기다리셔서 탑승을 하시게 된다면 날씨가 화창한 날에는 90km의 거리에 있는 대마도까지 구경하시고 오면 정말 잊지 못할 추억이 될듯 합니다.

지금까지 통영 케이블카에 대한 가격 과 요금할인 그리고 예약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즉흥적으로 가시지는 마시고 미리 한번 사전에 정보를 알아보시고 가시는것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그럼 좋은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구글어스 다운로드 및 프로 사용법 안내

카테고리 없음

안방에 앉아서 혹은 직장 사무실에서 전세계 어디든지 갈수 있는 방법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구글 어스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원하시는 지역과 장소를 입체적으로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스마트폰에서 어플로 만났던 기억이 있는데요 간단하게 pc에 설치해서 즐길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google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검색창에 아래와 같이 입력하시면 예전에는 유료였던 프로가 무료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해당 주소를 눌러서 내려받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해당 URL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동의를 받으라고 나오는데요 동의 및 다운로드를 가볍게 눌러 주십시요

시스템 요구사항은 윈도우 XP 이상이면 되고 실제로 제 사무실의 PC도 XP 인데 문안하게 잘돌아갑니다. 




5분채 안걸리는 시간에 설치를 하고 로딩을 하면 아래와 같이 Google Earth 로고가 뜹니다.



시작할때의 도움말 표시는 취향에 따라 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어스에서는 스트리트 뷰로도 탐색이 가능하고 내집 찾기와 장소검색, 세계여행 ,비행기 모드도 가능합니다.




본격적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우측에 보시면 조그셔틀이 있는데요 맨위는 좌우상하로의 조정이 가능하고 그 아래의 셔틀은 확대와 축소가 가능합니다. 물론 마우스의 스크롤을 이용해서도 같은 기능을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투어 가이드가 나와 있어서 여행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좌측상단의 검색창은 원하는 장소를 해당 국가의 언어로 입력하면 정확하게 그 장소로 좌표와 함께 안내 해 줍니다. 정말 신기한 기능이 아닐수 없습니다.



저는 제주도를 못가본지 오래되서 성산일출봉을 입력해 봤는데요 입체적으로 구현이 되는 동시에 주변에 사진으로 체크 되어 있는 곳을 누르면 관련 사진들을 볼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지금까지 구글어스 다운로드 와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위에 소개해 드린 기본적인 기능이외에도 정말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으니 한번 경험하시면서 습득 해 보시면 재미있게 이용하 실 수 있습니다.